‘검단마을 사람들’, 문화공간 터·틀(검단) 무대 오른다
오는 12월 6일(토), 인천서구문화재단이 문화공간 터·틀(검단)의 개관을 기념하는 두 번째 기획공연으로 연극 ‘검단마을 사람들’을 선보인다. 지난 11월 문화공간 터·틀(검단) 개관 기념 첫 공연이었던 국악뮤지컬 ‘얼쑤’가 전 세대 관객에게 즐거움을 전달했다면, 이번 연극은 지역의 삶과 정서를 담아낸 서사극으로 또 다른 감동을 전...
▲ 사진=강동구코앞으로 다가온 중간고사, 어떻게 준비해야 할까 고민하고 있는 학생들을 위해 선배 멘토들이 나섰다.
강동구(구청장 이정훈) 통합교육포털 ‘강동 미래온’에서 신학기 첫 중간고사를 잘 대비할 수 있도록 돕는 새로운 콘텐츠를 선보인다.
‘중간고사를 응원해’라는 이름의 이 콘텐츠를 통해 선배 멘토들이 효과적인 학습관리법과 시험전략, 학년별 시간 관리법, 문과이과 개념 잡아주기 등 학습에 관한 전반적인 사항을 알려주며 솔직한 경험을 공유한다.
또한 학생·학부모의 고교선택과 진로진학에 도움이 되고자 공교육 최고전문가의 텍스트형 자료를 제공하고 있으며, 매월 다양한 자료가 업데이트 될 예정이다.
이정훈 강동구청장은 “강동구 통합교육포털 강동 미래온은 시간과 장소에 제약을 받지 않고 모든 학생들이 이용할 수 있어 교육격차 해소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강동 미래온의 다양한 콘텐츠와 자료제공, 프로그램 운영 등을 통해 모든 학생들이 공평하게 학습·진로·진학을 탐색할 기회를 가질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보다 궁금한 사항은 강동 미래온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강동구청 교육지원과(☎02-3425-9459)로 문의하면 자세히 안내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