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동구, 지역 보건의료 심의위원회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1월 16일 오후 1시 30분 동구청 2층 상황실에서 제8기 지역보건의료계획의 3차년도(2025년) 시행결과 평가 및 4차년도(2026년) 시행계획 수립 심의를 위해 지역 보건의료 심의위원회를 개최하였다. 제8기 지역 보건의료 계획은 2023년부터 2026년까지 4년 간의 중장기 종합계획으로 ‘건강한 구민, 다함께 행...

하남시종합사회복지관(관장 명은주)은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경기지역본부 공모사업 “권리야 날자” 지원사업에 선정되어, 지난 6일 아동의 건강한 삶 보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양 기관은 유엔 아동권리협약을 기반으로, 아동의 권리를 실현하고 지역사회가 의무를 다하도록 촉진하는 ‘아동권리기반 사업’을 추진할 수 있도록 뜻을 모았다.
하남시종합사회복지관은 이번 협약으로 4월부터 아이들이 주체적으로 조성하는 아동 놀이문화 프로그램 ‘오늘은 노는 날!’을 추진한다. 하남시 아동들은 본 사업을 통해 비경쟁 협동놀이와 자연융합 체험놀이를 경험하고, 이를 기반으로 놀이 체험 행사를 기획하고 운영한다. 성공적인 사업 진행을 위해 지역 내 마을공동체를 포함한 유관기관과의 연대와 협력을 적극 추진할 예정이다.
하남시종합사회복지관 명은주 관장은 “아동 권리 실현에 대한 중요성이 강조되는 때, 본 협약을 통해 아동의 권리 증진에 기여하고, 놀 권리에 대한 지역 내 긍정적 인식 확산과 아동친화도시 조성을 위해 다양한 정책을 추진해 가는 하남시의 발걸음에 함께 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