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석동의 비상, 서산의 미래로"… 이완섭 서산시장, 수석동 시민과 소통 행보
충남 서산시가 새해를 맞아 시민들의 생생한 목소리를 시정에 담기 위해 추진 중인 ‘2026년 시민과의 대화’가 중반을 넘어선 가운데, 21일 오전 수석동 주민자치센터에서 열띤 소통의 장이 펼쳐졌다.이날 행사에는 이완섭 서산시장을 비롯해 조동식 시의회의장, 지역 시·도의원, 수석동 사회단체장 및 주민 100여 명이 참석해 지역 발전을 ...
전하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든든 한끼’사랑애(愛) 곰탕 나눔
전하2동행정복지센터[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 전하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심명희, 공공위원장 김미경)는 1월 21일 오전 11시 저소득 취약 계층 80세대에 손수 준비한 곰탕을 전달했다. 이번 사업은 전하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 새해를 맞이하여 지역 이웃들에게 따뜻한 식사 한 끼를 대접하고자 성금을 모아 추진하...
▲ 사진=강릉시청강릉시는 코로나19 또는 산불피해 등으로 어려움을 겪는 중소기업에 대해 2022년 법인지방소득세 납부기한을 3개월 직권 연장한다.
납부기한 연장 대상은 사회적 거리두기 조치로 운영시간이 제한된 업종 및 2022년 산불피해 특별재난지역으로 선포된 지역 소재 중소기업이며 연장기간은 당초 4월 말에서 3개월 늘어난 7월 말까지이다.
연장 대상 중소기업과 관련하여 국세인 법인세의 납부기한 직권연장을 받은 기업은 법인지방소득세 납부기한 연장을 별도로 강릉시에 신청할 필요 없이 자동으로 연장 혜택을 받을 수 있다.
3개월이 넘는 납부기한 연장이 필요한 기업은 [지방세기본법]에 따라 법인지방소득세 신고‧납부기한 만료일 3일 전인 29일(금)까지 강릉시에 연장 신청을 하면 된다.
강릉시 관계자는“법인지방소득세 납부기한 연장으로 어려운 중소기업의 짐을 조금이나마 덜어드릴 수 있기를 바라며 그 외 법인은 5월 2일까지 신고 및 납부해 줄 것을 당부드린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