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 교육청-동구비정규직노동자지원센터 청소년 노동인권보호 업무협약 체결
비정규직노동지원센터[뉴스21일간=임정훈]울산시 교육청과 울산동구비정규직노동자지원센터는 11월 12일 오후 2시, 울산시 교육청에서 천창수 교육감이 참석한 가운데 청소년 노동 인권 보호와 노동 침해 예방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에는 울산동구비정규직노동자지원센터를 포함한 울산북구비정규직노동자지원센...

하남시(시장 김상호)가 언론분야 중장년 일자리 창출을 위해 ‘2022년 시니어기자단’ 양성교육을 실시한다.
시는 사회서비스형 노인일자리사업 참여자를 대상으로 2022년 시니어기자단 전문가 양성교육을 4월 12일부터 1개월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시니어기자단 교육은 시니어기자를 양성해 어르신들의 잠재역량을 개발하고, 지역사회에 공헌할 수 있도록 노인일자리사업과 연계해 추진한다.
하남시에 주소를 둔 65세 이상 어르신 20명을 대상으로, 기자 양성 전문 교육기관을 통해 실습위주의 언론교육을 실시한다.
주요 교육내용은 9차례에 걸쳐 ▲기사 취재 및 기사 작성 방법 ▲사진 및 동영상 촬영 ▲신문 및 영상 편집 교육 ▲인터넷신문 제작 및 창간 등으로 구성돼 있다.
교육 후에는 시니어의 관심사를 취재해 보도하고, 시정행사 홍보 등을 하며 기자 활동을 하게 된다.

박종현 노인장애인복지과장은 “교육대상별 역량에 맞춘 취재 및 기사 작성, 사진 촬영 교육 등을 통해 시니어기자를 양성할 계획”이라며 “시니어기자단 양성교육은 전문직업교육을 통한 노인일자리 사업의 전문성을 확보하고, 어르신들의 삶의 질 향상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