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박물관, 울산 라이징 포트 누적 체험인원 1만 명 돌파…인기몰이 지속
[뉴스21일간=김태인 ] 울산박물관이 지난해 5월부터 운영 중인 가상 도심항공교통(UAM) 체험시설 ‘울산 라이징 포트’가 운영 개시 7개월여 만에 누적 체험 인원 1만 명을 넘어서며 인기몰이를 지속하고 있다. 울산 라이징 포트는 가상 도심항공교통(UAM)을 타고 태화강 국가정원과 반구천의 암각화, 대왕암공원 등 울산의 주요 명소를 실감형 ...

하남시청(시장 김상호) 직장어린이집이 31일 개원식을 갖고 본격 운영에 들어갔다.
이날 개원식에는 김상호 시장을 비롯해 최종윤 국회의원, 방미숙 하남시의회 의장 및 시의원, 킨더슐레보육경영연구소 대표 등 30여명이 참석해 개원을 축하했다.
하남시청 본관 1층 구내식당을 리모델링한 직장어린이집은 연면적 580㎡에 보육실 6실, 조리실, 옥외놀이터 등을 갖추고 있다. 수용인원 100명에 현재 만0~만5세 53명의 시청직원 자녀들이 입소해 있고, 킨더슐레 보육경영연구소에서 위탁 운영한다.
김상호 시장은 “하남시청 직장어린이집을 통해 저와 직원들이 하남시 돌봄과 보육의 문제가 얼마나 절박한지를 공감하는 기회로 삼겠다”며 “신도시 부모님들의 절박함과 원도심의 공동화되고 있는 보육 공동체들의 문제를 보면서 균형 발전을 통해서 ‘따로 또 같이’ 교육공동체가 생태계를 잘 이룰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