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하2동, 적십자 특별회비 및 이웃돕기 성금 전달
전하2동행정복지센터[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 전하2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김영회)는 1월 19일 오전 11시 30분 전하2동 행정복지센터에서 2026년 적십자 특별회비 100만 원을 대한적십자사 울산광역지사에 전달했다. 이어 오후 2시에는 동구청장실에서 관내 저소득 주민을 위한 이웃돕기 성금 100만 원을 기탁하며 전달식을 가졌다. ...

하남시(시장 김상호)는 31일 시청 상황실에서 시의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시정 도입의 전략적 추진방향을 논의하기 위해 백년도시위원회 3월 정기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백년도시위원회에서는 ‘2022년 하남시 ESG 실행계획’에 대한 정책브리핑 후 ESG 시정도입 필요성과 정책과제에 대한 추진방향을 논의했다.
또한 하남시의 ESG 추진방향과 브랜딩 방법 등에 대해 토의하고 성공적인 운영방안 마련에 지혜를 모았다.
시는 이날 나온 중점과제와 토의내용을 시의 ESG 정책과제에 반영하고 예산반영 등을 통해 주요 시책사업으로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다.
위원들은 이날 회의를 통해 ESG에 대한 시민 공감대를 높일 수 있는 방안 마련에 집중할 것을 제시했다. 시민들이 ESG 도입 필요성에 적극 공감하고 참여해야 ESG시정의 성과도 높일 수 있다는 이유에서다.
이와 함께 선택과 집중을 통해 실천 가능하고 시민생활과 밀착된 사업부터 성공적으로 추진해 ESG 실천 분위기를 넓혀 나가자고 제안했다.
김상호 시장은 “코로나 감염병과 4차산업혁명, 고령화 시대에 새로운 철학이 필요하고, 그것이 하남시가 성장에서 성숙한 도시로 발전하고 시민들의 행복지수를 높이는 것이라 생각한다”며 “기후위기 시대와 더불어 주요 의제가 되고 있는 ESG를 하남시정에 슬기롭게 도입해 투명하고 지속가능한 도시를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