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리아 정부군, SDF와 휴전 하루 만에 북동부서 유혈 충돌
시리아 정부군이 쿠르드족 주축 무장단체 시리아민주군(SDF)과 휴전에 합의한 지 하루 만에 북동부 지역에서 다시 유혈 충돌이 발생했다. 현지시간 19일, 시리아 국영 SANA통신과 로이터통신 등에 따르면 정부군은 SDF가 통치권을 넘기기로 한 데이르에조르, 알하사카, 라카 등 북동부 3개 주에 병력을 배치하기 시작했다.
SDF는 극단주의 테러 ...
.2026년 울주군 정책자문위원회 제1차 정기회의 개최
(뉴스21일간/최원영기자)=울산 울주군이 20일 군청 문수홀에서 이순걸 울주군수를 비롯해 위원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6년 울주군 정책자문위원회 제1차 정기회의’를 개최했다.울주군 정책자문위원회는 군정 발전을 위한 정책제안과 자문 등의 역할을 수행하는 기구다. 행정문화, 복지보건, 경제산업, 도시환경 등 4개 분과에 다양한 분...

재단법인 하남교육재단(이사장 김상호 시장)은 ‘2022년도 상반기 장학생’을 오는 4월 15일까지 모집한다고 30일 밝혔다.
선발인원은 총 286명(고등학생 135명, 사이버대 5명, 전문대 51명, 대학생 95명)으로, 1억9150만원의 장학금을 지원한다.
선발 분야는 ▲미래(성적 우수) ▲희망(경제적 여건) ▲특기(예체능) ▲무지개(다문화) ▲행복(다자녀 등) ▲향토(장기거주)이다.
장학생으로 선발되면 1인당 고등학생은 30만원, 사이버대·전문대·대학생은 각각 100만원을 지급한다.
장학생 지원 대상은 공고일 현재 2년 이상 하남시에 주소를 두고 계속 거주하고 있는 시민 또는 시민의 자녀(선발 분야에 따라 자격조건 있음)이다.
단, 휴학 및 유학예정자, 정규학기 초과자, 학점은행제 대학, 직장인 대학생(산업체 위탁생), 만 30세 이상자 등은 대상에서 제외한다.
접수 기간은 오는 4월 4일부터 15일까지이며, 하남교육재단 홈페이지에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신청자는 심사를 거쳐 5월 말경 장학생을 선발하고, 6월 중 장학증서와 장학금을 수여할 예정이다.
올해는 특히 사이버대 장학금 신설과 행복장학금 수혜 대상을 확대·시행한다.
하남교육재단은 지난 2월 대학입시설명회를 시작으로 올해 하남시 청소년과 학부모의 진학정보를 위해 컨설팅 및 설명회, 선배와의 멘토링 등 다양한 교육사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장학생 선발 등 자세한 문의는 (재)하남교육재단(☎031-792-1661)으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