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동구, 지역 보건의료 심의위원회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1월 16일 오후 1시 30분 동구청 2층 상황실에서 제8기 지역보건의료계획의 3차년도(2025년) 시행결과 평가 및 4차년도(2026년) 시행계획 수립 심의를 위해 지역 보건의료 심의위원회를 개최하였다. 제8기 지역 보건의료 계획은 2023년부터 2026년까지 4년 간의 중장기 종합계획으로 ‘건강한 구민, 다함께 행...
▲ 사진=SBS NEWS대통령직인수위원회가 여성가족부 폐지 방침은 바뀌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신용현 인수위 대변인은 25일 오후 서울 종로구 삼청동 인수위 기자회견장에서 "윤 당선인께서 여가부 폐지 공약을 확인한 바 있다"며 "인수위에서는 공약을 실제로 이행하는 여러 방법을 준비, 보고해 최선의 선택을 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신 대변인은 "준비 과정에서 여성 단체와의 만남도 계획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그 팀만 만날 것인지, 다른 대표성을 갖고 있는 단체가 있는지 확인한 후 추진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여가부 폐지 후 대책에 대해서는 "(여가부 기능을) 여러 부처로 나눌지, 이를 대체하거나 통합적으로 일할 수 있는 다른 정부 조직을 만들지, 여러 방안이 있지만 구체적인 논의방안은 없다"고 밝혔다.
원일희 수석부대변인은 "여가부가 시대적 소명을 다했다는 인식을 인수위원도 공감하고 있다"며 "여가부 폐지는 인수위 내에서도 확정됐고, 선거 과정에서 단 한 번도 바뀌지 않았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