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전문건설협회 보령시위원회, 사랑의 김장나눔 온정 전해
대한전문건설협회 보령시위원회(위원장 황몽임)는 지난 14일 어려운 이웃을 위해 정성껏 담근 10kg 김장김치 150박스를 보령시에 전달했다. 이번 김장김치는 대한전문건설협회 창립 40주년을 기념해 세종시·충청남도회와 함께 세종호수공원 중심수변광장에서 개최한 ‘2025년 사랑의 김장 나눔 대축제’에서 담근 것으로, 어려운 이웃들...
▲ 사진=경상북도코로나19 위기와 함께 울진에서 발생한 대규모 산불로 고통 받는 도민에게 작은 도움이 됐으면 하는 마음으로 경북장애인복지단체들의 따뜻한 손길이 이어지고 있다.
경상북도지체장애인협회(회장 박선하)는‘배려와 나눔’의 정신을 실천하여 지체장애인 회원들의 정성을 모은 성금 990만원을 울진군지회 소속 산불피해 회원 가정을 돕기 위해 전달했다.
또 경상북도장애인직업재활시설협회(회장 손우덕)는 성금 8477천원을 경북공동모금회를 통해 기부했다.
이들 장애인복지단체는 피해 현장을 방문하여 이재민을 위로하고 “산불로 인해 발생한 피해 도민을 생각하면 너무 가슴이 아프다”며 “작은 정성이지만 삶의 터전을 잃은 도민들의 마음에 조금이나마 위로가 되길 바란다”며 따뜻한 위로의 마음을 전했다.
이번 성금은 경북 울진에서 발생한 산불피해 이재민들에게 필요한 물품지원에 쓰일 예정이다.
박성수 경상북도 복지건강국장은“재난급 산불로 각계각층에서 온정의 손길이 전해지고 있으며, 특히 장애인복지단체에서 앞장 서서 피해 현장 방문과 이재민 구호에 동참해 주셔서 더욱 큰 힘이 될 것이라며 장애인 여러분께 감사드린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