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광역시와 육군본부에서는 2003. 10. 1일부터 10월 5일까지「지상군페스티벌 벤처국방마트2003」행사를 개최하기로 했다.
이번 행사는 중소 벤처기업이 국방시장에 쉽게 진출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국민과 함께하는 열린 육군의 미래 비전을 제시하는 것으로 올해 4번째다.
시에서는 이번 행사를 국군의 날 행사와 연계하여 대전과 서울에서 동시에 개최하며 대전에서는 방산기술 및 제품과 최신지상무기전시회등 벤처국방마트 위주의 행사가 진행되고 서울에서는 국군의 날 행사와 부대행사가 펼쳐진다.
이번 행사에는 방산관련 실용화 기술 또는 제품을 보유한 중소·벤처기업과 방위산업체 등으로 5월초부터 8월말까지 신청 접수를 받아 9월초 150개 기업 230부스를 심사하여 확정할 계획이다.
참가기업에 대하여는 벤처국방마트에 전시한 기술 및 제품을 무기 및 비무기로 분류하여 육군본부에서 분석하게 되고 군에서 필요한 제품에 대하여는 직접 소요제기를 추진하여 절차의 간소화는 물론 군시장 진출을 실질적으로 지원하게 되며 특히 국방관련 해외 전문바이어를 초청하여 대덕밸리 유망기업의 홍보와 함께 방산제품이 해외 진출할 수 있도록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앞으로 대전광역시와 육군본부에서는 점진적으로 행사의 주최를 민간에 이양하고 지원을 강화하면서 새로운 산 군의 협력모델을 만들어 실질적인 기업의 성장을 지원하고 해외 바이어를 참관시켜 국제행사로의 정체성을 확립하면서 국내 기업의 경쟁력이 확보되면 외국의 기업도 참여시켜 방산 전문 국제 박람회로 육성할 계획이다.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