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낙연, 유튜브 채널 ‘이낙연의 사유’ 개설… “한국 민주주의가 무너지고 있다” 직격
문재인 정부 국무총리를 지낸 이낙연 새미래민주당 상임고문이 유튜브 채널 **‘이낙연의 사유’**를 개설했다.기존 ‘이낙연 TV’ 외에 새 채널을 통해 정치 현안에 대해 직접 목소리를 내기 시작했다.이 고문은 “인생·사회·국가·세계의 미래를 함께 공부하고 사유하겠다”고 취지를 밝혔다.그는 일주일에 1~2회 콘텐츠를 올리며 온라인·...
울산 삼산초등학교, 학생 건강 증진과 쌀 소비 촉진 위한 '아침밥 먹기 캠페인' 성황리 개최
[뉴스21일간=김태인 ]울산 남구 삼산초등학교(교장 나흥하)가 학생들의 건강한 아침 식사를 장려하고 우리 쌀 소비를 촉진하기 위한 '떡 나눔 행사'를 성공적으로 개최하여 지역 사회로부터 큰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이번 행사는 학생, 학부모, 학교 관계자는 물론 교육청에서도 높은 호응을 얻으며 그 의미를 더했습니다.삼산초등학교는 '...
▲ 사진=윤석열 당선인 인스타그램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의 새 정부 청사진을 그릴 대통령직인수위원회의 인수위원 24명의 인선이 마무리됐다.
김은혜 당선인 대변인은 오늘(17일) 오전 여의도 당사 브리핑에서 경제2, 과학기술교육, 사회복지문화 등 3개분과의 간사와 인수위원을 발표했다.
경제2분과 간사에는 이창양 카이스트 경영공학부 교수, 인수위원에는 왕윤종 동덕여대 교수, 유웅환 전 SK 혁신그룹장, '우주인' 고산 타이드인스티튜트 대표가 각각 선정됐다.
과학기술교육분과 간사에는 국민의힘 박성중 의원, 인수위원에는 김창경 한양대 창의융합교육원 교수, 남기태 서울대 재료공학부 교수가 포함됐다.
사회복지문화분과는 국민의힘 임이자 의원이 간사를 맡고 안상훈 서울대 사회복지학과 교수, 백경란 성균관대 의과대학 교수, 김도식 서울시 정무부시장이 인수위원에 임명됐다.
김 대변인은 인수위 대변인단도 함께 발표했다.
인수위 대변인은 국민의당에서 공동선대위원장을 지낸 신용현 전 의원이, 수석부대변인은 원일희 전 SBS 보도본부 논설위원과 최지현 변호사가 맡았다.
김 당선인 대변인은 인수위원 24명의 인선이 완료된 만큼 “전문위원, 실무위원 검증을 마치는 대로 이르면 내일 오전 현판식을 하는 걸로 목표한다”라고 밝히며 내일(18일) 오전 현판식 가능성을 내비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