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만 인기 유튜버 초청 관광 홍보 사전답사여행 진행
울산시는 인지도 높은 대만 유튜버 차이아까(蔡阿嘎) 팀을 초청해 11월 27일부터 28일까지 1박 2일간 울산의 주요 관광지를 홍보하는 사전답사여행(팸투어)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11월 24일부터 28일까지 울산·부산·경남의 주요 관광지 등 동남권 관광 활성화를 위해 해당 지역 롯데호텔과 협업으로 운영하는 대규모 사전답사...
▲ 사진제공=민음사‘중국 고전 연구의 서두주자’로 꼽히며 학문 대중화에 힘써 온 장치청 교수의 30년 『도덕경』 연구를 집대성한 『도덕경 완전해석』이 판미동에서 출간되었다.
『도덕경』은 도가(道家)의 사상을 약 5,000자로 압축하여 담아낸 중국 최고 경전 중 하나로 다양한 판본이 존재한다.
『도덕경 완전해석』은 중국에서 가장 널리 읽히고 오래 연구해 온 통용본인 ‘왕필본’을 비롯한 권위 있는 판본들을 참조하여 저자가 직접 원의에 가깝게 원전을 재구성하고 이를 쉽고 명쾌하게 풀이한 책이다.
이 책은 단지 『도덕경』을 풀이하는 것에 그치지 않고 오늘날 경제적·사회적 흐름에 맞는 리더의 역할, 개인의 처세와 양생 등에 그 지혜를 접목한다.
현대적 쓰임에 맞게 국가 경영, 기업 경영, 개인 경영의 지혜를 제시하여 독자들이 도덕경의 참뜻을 발견할 수 있도록 도와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