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목청소년센터, 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 최우수 기관 선정 및 장관상 수상
남목청소년센터[뉴스21일간=임정훈] 남목청소년센터(센터장 김창열)가 2025년 청소년수련시설 종합 평가에서 전국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고, 전국 548개 청소년수련시설 가운데 상위 20개 기관에만 수여되는 성평등가족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울산 동구는 1월 14일 구청장실에서 김종훈 동구청장이 남목청소년센터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환...
▲ 사진=대전광역시대전소방본부는 23일부터 시청광장과 한밭종합운동장 코로나 임시 선별검사소에 1일 24명의 의용소방대 지원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소방본부는 최근 오미크론의 급격한 확산으로 인한 검사대상자 폭증과 검사혼선으로 인한 임시 선별검사소 운영 어려움을 줄이기 위해 의용소방대 지원을 결정했다.
의용소방대원들은 ▲검사 안내 ▲전자문진표 작성 지원 ▲거동불편자 및 고령층 이동 보조 ▲거리두기 질서유지 등의 활동을 통해 임시선별검사소 업무를 지원하며, 지원기간은 선별검사소 운영이 종료될 때까지로 정했다.
대전소방본부는 시청광장과 한밭운동장 선별검사소 지원활동을 시작으로 의용소방대 인력지원과 지원대상을 점차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대전소방 관계자는“모든 시민이 코로나19로 힘든 가운데 이전의 일상으로 복귀할 때까지 의용소방대 인력을 동원해 시민의 안전을 지킬 것”이라고 말하며“시민들의 안전을 위한 일이라면 노고를 마다하지 않고 달려와 주시는 의용소방대원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