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평구, 외부기관 평가·공모사업 성과로 102억 원 외부 재원 확보
서울 은평구(구청장 김미경)는 지난해 외부 기관 평가에서 64건을 수상하고, 정부와 서울시 등 공모사업에 65건이 선정되는 등 우수한 실적을 바탕으로 총 102억 원의 외부 재원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먼저 은평구는 외부기관 평가에서 행정, 교육, 보건, 복지, 환경 등 다양한 분야에서 대외적인 정책 역량을 인정받았다. 구민 편의 중심의 ...

하남시(시장 김상호)는 시민·기업·사회단체와 민관협치형 거버넌스를 구축하고 하천의 쾌적한 환경 조성을 위해 ‘1단체 1하천 가꾸기 운동’ 참여 희망 단체를 2월 21일부터 모집한다고 밝혔다.
‘1단체 1하천 가꾸기 운동’은 하남시와 시민단체 등이 함께 하천 수질 및 경관개선에 노력하는 운동으로, 덕풍천·산곡천·당정뜰 등을 대상으로 한다.
참여단체들은 자율적으로 참여해 자체 계획을 수립하고, 시는 쓰레기봉투와 수거용 집게 등을 제공한다. 또 자원봉사센터와 협력해 봉사 시간을 부여한다.
주요 활동으로 하천 변 쓰레기 줍기, 식물 식재 및 관리, 생태계 모니터링 및 교란식물 제거 등이 있다. 또 하천 생태교실 운영 등 하천별 환경 특성을 살린 운동을 추진할 수 있다.
참여를 희망하는 단체나 기업은 하남시청 건설과 하천관리팀에 이메일(soan0@korea.kr) 또는 전화(☎031-790-5935)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지난해에는 9개 기업과 단체가 참여해 덕풍천, 산곡천, 당정뜰 등에서 하천 정화활동, 식물식재, 벽화 그리기 등을 펼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