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리아 정부군, SDF와 휴전 하루 만에 북동부서 유혈 충돌
시리아 정부군이 쿠르드족 주축 무장단체 시리아민주군(SDF)과 휴전에 합의한 지 하루 만에 북동부 지역에서 다시 유혈 충돌이 발생했다. 현지시간 19일, 시리아 국영 SANA통신과 로이터통신 등에 따르면 정부군은 SDF가 통치권을 넘기기로 한 데이르에조르, 알하사카, 라카 등 북동부 3개 주에 병력을 배치하기 시작했다.
SDF는 극단주의 테러 ...
속초시, 2026년 제1회 구인·구직자 만남의 날 참여기업 모집
속초시가 지역 기업과 구직자가 한자리에서 만나 현장 면접부터 채용까지 이어질 수 있도록 지원하는 ‘2026년 제1회 속초시 구인·구직자 만남의 날’을 3월 19일(목) 개최하고, 행사에 참여할 구인기업을 모집한다.‘구인·구직자 만남의 날’은 속초시가 매년 추진하는 대표적인 현장 채용행사로, 고용노동부 등 관계기관과 협력해 기업에...

하남시(시장 김상호)는 지난 11일 금강전기산업(주)(대표 안재환)에서 ‘하남 사랑愛(애)나눔’ 성금으로 300만원을 시에 기탁했다고 밝혔다.
금강전기산업(주)은 신재생에너지 설비 설치 전문기업으로, 올해 하남시와 신재생에너지 융·복합지원사업을 함께 진행하고 있다.
신재생에너지 융·복합지원사업은 공공·민간 건물에 태양광 등 친환경적인 신재생에너지 설비를 설치·지원하는 사업이다.
금강전기산업(주) 김영일 상무는 “하남시의 어려운 이웃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을 드리고자 기부의 마음을 모으게 됐다”며 “앞으로도 어려운 이웃들을 위한 기부 활동을 이어나갈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신욱호 부시장은 “어려운 상황임에도 주변의 이웃을 위해 마음을 써줘 감사하다”며 “기부해주신 성금과 따뜻한 마음을 어려운 이웃에게 잘 전달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