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리아 정부군, SDF와 휴전 하루 만에 북동부서 유혈 충돌
시리아 정부군이 쿠르드족 주축 무장단체 시리아민주군(SDF)과 휴전에 합의한 지 하루 만에 북동부 지역에서 다시 유혈 충돌이 발생했다. 현지시간 19일, 시리아 국영 SANA통신과 로이터통신 등에 따르면 정부군은 SDF가 통치권을 넘기기로 한 데이르에조르, 알하사카, 라카 등 북동부 3개 주에 병력을 배치하기 시작했다.
SDF는 극단주의 테러 ...
속초시, 2026년 제1회 구인·구직자 만남의 날 참여기업 모집
속초시가 지역 기업과 구직자가 한자리에서 만나 현장 면접부터 채용까지 이어질 수 있도록 지원하는 ‘2026년 제1회 속초시 구인·구직자 만남의 날’을 3월 19일(목) 개최하고, 행사에 참여할 구인기업을 모집한다.‘구인·구직자 만남의 날’은 속초시가 매년 추진하는 대표적인 현장 채용행사로, 고용노동부 등 관계기관과 협력해 기업에...

하남시(시장 김상호)는 지난 17일 대한적십자사봉사회 하남지구협의회(회장 안동분)에서 코로나19 대응을 위해 애쓰는 하남시 보건소 직원들을 위해 간식을 기탁했다고 밝혔다.
적십자사봉사회 회원들은 이날 자발적으로 마음을 모아 하남시 보건소와 미사보건센터에 총 300개의 샌드위치를 전달하며 직원들을 격려했다.
하남지구협의회 안동분 회장은 “선별검사소에서 안내 봉사를 하면서 현장에서 고군분투하는 보건소 직원들을 보며 마음이 아팠다”며 “코로나19 상황이 장기화되고 최근 오미크론 확산세로 가중된 업무에 고생하는 공직자들에게 격려와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자 간식을 준비하게 됐다”고 말했다.
박강용 보건소장은 “최근 관내 확진자 급증으로 직원들의 피로도가 높아지는 상황에서 이러한 격려와 응원이 사기 진작에 큰 힘이 될 것”이라고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한편, 적십자사봉사회 하남지구협의회는 올해도 사랑듬뿍 조리배달 사업, 저소득 어르신 희망나눔 사업 등의 봉사활동을 하며 이웃들에게 따뜻한 사랑의 온정을 이어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