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 교육청-동구비정규직노동자지원센터 청소년 노동인권보호 업무협약 체결
비정규직노동지원센터[뉴스21일간=임정훈]울산시 교육청과 울산동구비정규직노동자지원센터는 11월 12일 오후 2시, 울산시 교육청에서 천창수 교육감이 참석한 가운데 청소년 노동 인권 보호와 노동 침해 예방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에는 울산동구비정규직노동자지원센터를 포함한 울산북구비정규직노동자지원센...
▲ 사진=부산광역시부산광역시 수영구(구청장 강성태)는 2월 14일부터 5월 27일까지 생활 속 탄소중립을 실천하기 위해 다회용기 사용 권장 캠페인 「2022 용기내라-에코수영」을 실시한다고 전했다.
「2022 용기내라-에코수영」은 작년에 시행한 「에코수영의 날 – 용기내라 수영!」의 두 번째 시리즈로, 수영구 소재 음식점에서 다회용기를 사용하여 음식을 구매하고 인증사진과 영수증을 제출하면 추첨을 통해 총 229명에게 다회용기 세트(30,000원 상당, 배송비·제세공과금 없음)를 제공한다. 증빙자료는 수영구 공식 인스타그램(@busan_suyeong), 카카오톡 오픈채팅방(용기내라 에코수영)에 올리거나 이메일(saorim71@korea.kr) 또는 수영구청 환경위생과로 방문 접수 가능하다.
수영구는 작년부터 음식 포장 및 배달의 급격한 증가로 인해 일회용품이 과도하게 사용되는 점을 환경파괴의 중대한 위해 요인으로 인식하여 텀블러 사용을 유도하는「친환경 카페거리」운영 등 일회용품 사용을 줄이기 위한 캠페인을 추진하고 있으며, 이번 행사 또한 생활 속 환경보존운동을 통해 건강하고 살기 좋은 에코수영의 더 빠른 정착을 위해 추진한다.
강성태 수영구청장은 “‘환경 최우선, ECO 수영’을 위해 앞으로도 생활 속에서 실천하기 쉽고 현실적인 생활형 환경시책을 마련하여 구민들이 생활 속에서 쉽게 환경을 보호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의지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