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청소년재단, 2026학년도 겨울방학 ‘포춘캠프’ 운영
포천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김현철)은 오는 2월 6일까지 ‘2026학년도 겨울방학 포춘캠프(Fortune-Camp)’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재단은 지난 10일 포천교육문화복합공간 ‘두런두런’에서 참가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사전 교육(오리엔테이션)을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프로그램 전반에 대한 운영 방향과 세부 일정 등을 안내했으며, ...
▲ 사진=제주시청제주시 탐라도서관에서는 2월 북토리 주제‘여성 서사’와 관련해, 최은미 작가의 단편집 『눈으로 만든 사람』 온라인 북토크를 오는 2. 27.(일) 14:00에 개최한다.
북토리(Booktory)는 제주시민이 월별 주제와 관련한 다양한 책을 접하고 작가와의 북토크를 통해 이야기를 나누어보는 프로그램이다.
- 이달 북토리 주제에 관한 책 20권은 2월 한 달간 도서관 로비에 전시되며, 문헌정보관 및 어린이자료실에서 대출할 수 있다.
최은미 작가는 2008년 단편소설「울고 간다」로 등단 이후 『어제는 봄』,『아홉번째 파도』등을 펴냈으며, 대산문학상, 김승옥문학상, 현대문학상, 이상문학상 등 다수의 문학상을 수상했다.
- 이번 신작 『눈으로 만든 사람』에서는 십대 소녀부터 자녀가 있는 기혼 여성까지 공감할 수 있는 여성의 이야기를 담아냈다.
강연은 온라인(ZOOM)으로 진행되며, 참가 신청은 오는 2월 7일부터 23일까지 제주특별자치도 공공도서관 홈페이지(lib.jeju.go.kr/)를 통해 제주시민 50명까지 선착순으로 접수할 수 있다.
탐라도서관 관계자는 “이번 북토크를 통해 현대문학으로 확장되고 있는 여성 인물의 서사에 대한 해석을 공유할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한다”며 시민들의 많은 참여를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