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럼프, 시리아 알샤라 대통령에 “아내 몇 명?” 농담…백악관 회담 현장 영상 공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10일 백악관에서 알샤라 시리아 대통령에게 “아내가 몇 명이냐”는 농담을 던졌다.농담과 함께 트럼프 대통령은 자신의 고가 향수를 알샤라 대통령에게 직접 뿌리며 선물하라고 했다.알샤라 대통령은 손가락으로 ‘1’을 나타내며 어색한 미소를 지었다.현장 분위기는 농담 직후 일시적으로 가라앉았다고 영...
▲ 사진=용인시용인시가 27일 시청 에이스홀에서 ‘2021년 국기선양 우수 시민 및 단체 시상식’을 열고 태극기 달기 활성화에 기여한 시민과 단체 38명(곳)에 표창을 수여했다.
국기선양 우수 시민 및 단체 시상식은 매년 국경일에 태극기를 게양하는 가정이 점차 줄어들고 있는 만큼 태극기를 게양하는 사회적 분위기를 조성하고 애국심을 고취하기 위해 시가 지난 2019년부터 개최하고 있다.
올해는 앞서 지난 10월 19~29일 각 읍·면·동에서 태극기 게양과 시민의식 향상을 위해 힘쓴 개인과 단체를 접수 받았고, 이 중 ‘태극기 달기 운동’을 전개해 나라 사랑을 실천한 포곡읍 마성1리 이장 홍순학 씨 등 32명과 유방5통 마을회 등 6개 단체에 이날 표창을 전달했다.
시상식에 참석한 백군기 용인시장은 “요즘은 국경일에 태극기 게양하는 집을 찾아보기 힘들 정도로 게양률이 상당히 저조하다”면서 “태극기 달기를 실천해 나라 사랑에 힘쓴 여러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앞으로도 많은 시민분들이 태극기 달기에 동참할 수 있도록 앞장서 달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