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낙연, 유튜브 채널 ‘이낙연의 사유’ 개설… “한국 민주주의가 무너지고 있다” 직격
문재인 정부 국무총리를 지낸 이낙연 새미래민주당 상임고문이 유튜브 채널 **‘이낙연의 사유’**를 개설했다.기존 ‘이낙연 TV’ 외에 새 채널을 통해 정치 현안에 대해 직접 목소리를 내기 시작했다.이 고문은 “인생·사회·국가·세계의 미래를 함께 공부하고 사유하겠다”고 취지를 밝혔다.그는 일주일에 1~2회 콘텐츠를 올리며 온라인·...
울주군보건소, 영양플러스 사업 대상자 부모 심폐소생술 교육
(뉴스21일간/최원영기자)=울주군보건소가 11일 영양플러스 사업 대상자 부모를 대상으로 심폐소생술 교육을 실시했다.이번 교육은 응급상황 발생 시 즉각적으로 대처하고 예방 조치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추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외부 전문 강사를 초청해 가정 내 안전사고 예방법, 하임리히법 및 심폐소생술 등 이론 교육과 실습 교육...
▲ [SHUUD.mn=뉴스21 통신.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인도 의학 연구 위원회(Indian Medical Research Council) 산하 국립 역학 연구소(National Institute of Epidemiology)의 Jayaprakash Muliil 소장은 코로나바이러스 오미크론 균주의 확산이 "멈출 수 없다"고 말했다.
그는 "우리는 완전히 다른 바이러스에 직면해 있다. 이 바이러스는 델타보다 가볍지만 그것을 막는 것은 거의 불가능하다"고 말했다.
그는 인도에서 시작된 추가 예방접종이 바이러스의 급속한 확산을 막지는 못할 것이라고 말했다.
"어쨌든 발병이 있을 것이다. 예방 접종에도 불구하고 바이러스는 전 세계적으로 퍼졌다."라고 Muliil은 말했다.
전문가는 오미크론 변종은 확산 위험이 있지만 델타에 비해 증상이 경미하고 입원 가능성도 낮다며 "이 질병을 극복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