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안전보안관, 심폐소생술 교육 체험 및 화재예방 캠페인 실시
동구청제공[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구청장 김종훈)는 동구 안전보안관(대표 고이곤)과 함께 11월 6일 오전 10시 전하2동 행정복지센터 회의실에서 동구생활안전체험센터의 ‘찾아가는 심폐소생술 교육’을 체험하고 동울산종합시장 일원에서 동절기 대비 화재예방 캠페인을 실시하였다. 동구는 동절기 급성 심혈관질환의 위험이 높...
▲ 사진=도봉구도봉구(구청장 이동진) 쌍문4동주민센터가 12월 29일 무지개교회(담임목사 이성모)로부터 이웃돕기 성금 100만 원을 전달받았다. 무지개교회는 신도가 100명이 채 안되는 작은 교회지만 이웃을 향한 따뜻한 마음은 컸다.
무지개교회는 도봉구 민간복지거점으로서 카페 ‘ARK’를 운영하며 지역사회 내 커뮤니티 공간을 조성하고, 지역주민들에게 무료영어강습, 만들기 강습 등 민관협력 복지사업을 이어오며 지역사회에 온기를 더하고 있다.
이날 성금을 전달한 이성모 담임목사는 “이웃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바라는 선한 영향력이 널리 퍼져 나눔이 확산이 되었으면 한다. 어려운 이웃에게 언제든 도움이 되고 싶다.”라고 말했다.
성금을 전달받은 신경호 쌍문4동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소외된 이웃에 대한 관심과 사랑이 절실한 이때, 나눔을 통해 지역사회의 버팀목이 되어 주시는 무지개교회 측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라고 화답했다.
성금은 생활이 경제적으로 취약한 지역 이웃들에게 의료비, 생계비 등으로 전달될 예정이다.
□ 관련문의: 도봉구 쌍문4동주민센터 통합복지팀 02-2091-537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