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리아 정부군, SDF와 휴전 하루 만에 북동부서 유혈 충돌
시리아 정부군이 쿠르드족 주축 무장단체 시리아민주군(SDF)과 휴전에 합의한 지 하루 만에 북동부 지역에서 다시 유혈 충돌이 발생했다. 현지시간 19일, 시리아 국영 SANA통신과 로이터통신 등에 따르면 정부군은 SDF가 통치권을 넘기기로 한 데이르에조르, 알하사카, 라카 등 북동부 3개 주에 병력을 배치하기 시작했다.
SDF는 극단주의 테러 ...
.2026년 울주군 정책자문위원회 제1차 정기회의 개최
(뉴스21일간/최원영기자)=울산 울주군이 20일 군청 문수홀에서 이순걸 울주군수를 비롯해 위원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6년 울주군 정책자문위원회 제1차 정기회의’를 개최했다.울주군 정책자문위원회는 군정 발전을 위한 정책제안과 자문 등의 역할을 수행하는 기구다. 행정문화, 복지보건, 경제산업, 도시환경 등 4개 분과에 다양한 분...


청년의 시각으로 맞춤형 청년 정책 디자인
순천시(시장 허석)는 지난 7일 순천시 청년센터에서 제6기 순천청년정책협의체 위원 위촉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서 대학생, 자영업자, 예술가 등 지역의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 중인 46명의 청년이 위원으로 위촉되어, 앞으로 1년간 ▲참여·소통, ▲일자리, ▲생태·문화, ▲교육·복지, ▲기획·운영 5개 분과에서 청년정책 제안부터 모니터링, 청년문제 발굴 및 조사 등 순천시의 청년정책 수립 파트너로서 활동하게 된다.
지난 2018년 첫발을 내딛은 순천청년정책협의체는 민·관 협력을 통해 순천시의 청년정책 발굴에 직접 참여하였고, 지역 청년의 생생한 목소리를 전달하고 다양한 청년문제에 의견을 제시하는 등 소통창구 역할을 해왔다.
또한 청년 교류, 정책자문, 역량강화 등 지역 청년위상을 높이고 권익을 확대하는 행정의 거버넌스 파트너로서 핵심적인 역할을 해왔다.
허석 순천시장은 “청년정책협의체가 보다 많은 청년들과 관계를 맺으며 같은 꿈을 꾼다면 어떠한 일도 해낼 수 있을 것”이라며 “청년들의 다양한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청년들의 문제를 함께 고민하며 더욱 적극적이고 주체적인 시정 참여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제6기 순천청년정책협의체는 향후 총회에서 위원장 선출을 비롯한 임원진 구성을 마무리하며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