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 2025 지방자치콘텐츠대상 기초지자체 부문 교육·청년 분야 대상 수상
보령시는 27일 국회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열린 ‘2025 지방자치 콘텐츠 대상’에서 기초지자체 부문 교육·청년 분야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지방자치TV, 한국지방행정연구원, 한국지방자치학회, 인문콘텐츠학회가 공동 주관하고 행정안전부 및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등이 후원하는 이번 행사는 ‘AI로 여는 지방시대, 지역 성장이 ...
▲ [SHUUD.mn=뉴스21 통신.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중국 맥도날드는 과체중뿐만 아니라 환경 문제 해결에 앞장서고 있다. 식당에는 의자 대신 운동용 자전거가 있는데 주최측은 이 자전거가 과도한 칼로리를 줄이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한다.
훈련용 자전거를 쥐고 있는 고객의 동영상이 소셜 미디어를 강타했다. 이 영상은 빠르게 퍼졌고 이미 3700만 명이 시청했다. 중국 맥도날드에 따르면 바퀴는 재활용 플라스틱으로 만들어졌으며 환경적으로 안전하다. 현재 자전거는 광동과 상하이의 두 레스토랑에 보관되어 있다.
중국 맥도날드 관계자는 "고객들이 환경 친화적인 방식으로 생활할 수 있도록 장려하고 싶다. 이 훈련용 타이어를 타면 고객들이 휴대폰과 같은 전기 기기를 충전할 수 있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고객들이 이 혁신적인 접근 방식을 어떻게 인식하는지 연구한 후 향후 다른 중국 도시의 레스토랑에 운동용 자전거를 설치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