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하2동, 적십자 특별회비 및 이웃돕기 성금 전달
전하2동행정복지센터[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 전하2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김영회)는 1월 19일 오전 11시 30분 전하2동 행정복지센터에서 2026년 적십자 특별회비 100만 원을 대한적십자사 울산광역지사에 전달했다. 이어 오후 2시에는 동구청장실에서 관내 저소득 주민을 위한 이웃돕기 성금 100만 원을 기탁하며 전달식을 가졌다. ...
▲ 사진=의정부안병용 의정부시장은 12월 24일 의정부시 선별검사소(평화로493번길 24)를 방문해 선별검사소 운영사항을 점검하고 의료진들을 격려했다.
이날 방문은 의정부시보건소 앞에서 운영하던 선별검사소를 12월 20일부터 구)예방접종센터로 이전 운영함에 따라 운영실태를 확인하고 시민 불편사항을 파악하기 위해 이루어졌다.
안병용 의정부시장은 동절기 한파대비와 전자인증제 도입공간 확보로 시민들이 보다 신속하고 편안하게 선별검사를 받는 데에 불편함이 없는지 확인하고, 의료진을 격려하는 시간을 가졌다.
최근 의정부시는 하루 평균 80명의 코로나19 확진자가 발생했으며
일 평균 5천762명에 대해 선별검사를 시행하고 있어 의료진의 고충이 점점 가중되고 있는 실정이다.
안병용 의정부시장은 “코로나19가 확산되고 있는 상황에서 시민들의 건강이 매우 우려되고 있는 가운데 시민의 건강을 위해 수고하는 방역 의료진들의 노고에 감사와 위로를 드린다”며, “시민을 위하여 봉사하는 것이 의료진의 소명이며 존재 이유임을 다시 한번 강조하며 의료진들의 건강과 안전도 매우 중요하므로 각별히 건강에 유의해 달라”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