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동구, 지역 보건의료 심의위원회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1월 16일 오후 1시 30분 동구청 2층 상황실에서 제8기 지역보건의료계획의 3차년도(2025년) 시행결과 평가 및 4차년도(2026년) 시행계획 수립 심의를 위해 지역 보건의료 심의위원회를 개최하였다. 제8기 지역 보건의료 계획은 2023년부터 2026년까지 4년 간의 중장기 종합계획으로 ‘건강한 구민, 다함께 행...
▲ 사진=여주시여주시 진로진학상담센터, 진로 힐링 콘서트 및 진로직업 페스티벌 성공 개최
지난 12월 17일과 24일, 여주시 청소년 진로진학상담센터에서는 코로나19로 지쳐있는 청소년들에게 정신적·문화적 치유와 다양한 직업군의 종사자들을 만나 직업을 탐색해보기 위해 마련된 「청소년 진로 힐링콘서트 JOB스tory」와 「여주시 진로직업 페스티벌 ‘펀앤톡’ 」콘서트가 성공적으로 막을 내렸다.
「청소년 진로 힐링콘서트 JOB스tory」에서는 진로 선택 및 탐색을 위한 게스트의 공연과 각 학교의 동아리들의 공연으로 맘껏 끼를 발휘하는 무대를 마련하였고, 「여주시 진로직업 페스티벌 ‘펀앤톡’ 」 에서는 신직업군과 여주시 예술가와 함께하는 진로탐색 콘서트로 진행되었다.
「청소년 진로 힐링콘서트 JOB스tory」에서는 손현경 보컬트레이닝, 세종고 댄스동아리팀 ‘미인세’, 오묘한 클래식에 빠지다, 뮤지컬배우 공연을 선보였고, 「여주 진로직업 페스티벌 ‘펀앤톡’ 」에서는 휴머노이드 공연, 여주여중 댄스동아리팀 ‘The most’, 오카리나 이정효, 싱어송라이터 김효린, 유나령의 난타 공연 등으로 청소년의 창의력을 기르고 흥미와 감동을 주는 시간을 마련, 공연자와의 토크의 시간을 가지며 진로에 관한 심도있는 대화의 시간으로 여주 예술 직업인들의 직업을 탐색 해보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이항진 여주시장은 ‘청소년 진로 힐링 토크 콘서트 통해 여주 학생들이 진로 탐색의 기회와 함께 마음의 여유로움을 느낄 수 있기를 진심으로 기대하며, 앞으로 더 알찬 교육 지원을 통해 여주 학생들이 여주를 아끼고 사랑하며 여주에서 적성에 맞는 직업을 찾아 살아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생방송으로 진행된 진로 힐링 콘서트 및 직업인과의 토크콘서트 영상 녹화본은 ‘여주시 진로진학상담센터’ 유튜브 채널에 게시되어 이후에도 누구나 시청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