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박물관, 울산 라이징 포트 누적 체험인원 1만 명 돌파…인기몰이 지속
[뉴스21일간=김태인 ] 울산박물관이 지난해 5월부터 운영 중인 가상 도심항공교통(UAM) 체험시설 ‘울산 라이징 포트’가 운영 개시 7개월여 만에 누적 체험 인원 1만 명을 넘어서며 인기몰이를 지속하고 있다. 울산 라이징 포트는 가상 도심항공교통(UAM)을 타고 태화강 국가정원과 반구천의 암각화, 대왕암공원 등 울산의 주요 명소를 실감형 ...
▲ 사진=수원시조청식 수원시 제1부시장이 22일 팔달노인복지관과 시립지동어린이집을 찾아 방역 관리 현황 등을 점검했다.
이날 점검에는 이귀만 수원시 복지여성국장, 윤영숙 노인복지과장, 김수정 보육아동과장 등 간부공무원이 함께했다.
팔달노인복지관에서는 3차 접종자 외 이용자 출입관리, 발열 체크 여부, 종사자 중 백신 미접종자·추가접종 미실시자 대상 주 1회 이상 PCR 검사 시행 여부 등을 점검했다.
시립지동어린이집에서는 원아, 보육 교직원 대상 매일 2회 이상 건강(발열 여부) 등 점검, 외부인 출입 관련 규정 준수, 어린이집 소독·환기 여부 등을 점검했다.
조청식 제1부시장은 “코로나19 확산을 최소화하려면 마스크 착용, 주기적인 환기 등 기본적인 방역수칙을 준수하는 게 중요하다”며 “시설 종사자들은 코로나19 확산세가 꺾일 때까지 불편하시더라도 사적 모임을 자제하고, 3차 접종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달라”고 당부했다. 이어 “지금처럼 철저하게 방역을 관리해 달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