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목청소년센터, 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 최우수 기관 선정 및 장관상 수상
남목청소년센터[뉴스21일간=임정훈] 남목청소년센터(센터장 김창열)가 2025년 청소년수련시설 종합 평가에서 전국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고, 전국 548개 청소년수련시설 가운데 상위 20개 기관에만 수여되는 성평등가족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울산 동구는 1월 14일 구청장실에서 김종훈 동구청장이 남목청소년센터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환...
▲ 사진=픽사베이통일부는 17일 김정일 사망 10주기를 맞은 북한이 기념행사 개최 등 예년과 유사한 동향을 보인다고 밝혔다.
통일부 차덕철 부대변인은 이날 정례브리핑에서 "김정일 국방위원장 사망일에는 통상 김정은 국무위원장이 당정군 주요 간부들과 매년 금수산궁전을 참배했다"며 "2012년, 2013년 그리고 2014년 그리고 5주기인 2016년에는 김정은 위원장이 참석하는 가운데 중앙추모대회를 개최한 바 있다. 올해도 유사한 동향이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차 부대변인은 "올해도 유사한 동향이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면서 "올해 12월에 들어서는 북한 보도매체들을 통해 김정일 위원장을 추모하는 동향들이 보도되고 있으며, 김정은 위원장에 대한 충성을 강조하는 보도도 이어지고 있다"고 전했다.
다만 "아직까지금수산궁전 참배, 중앙추모대회 개최 등과 관련된 내용은 북한 보도매체를 통해 아직 보도되고 있지는 않지만 과거에도 관련 사실을 오후에 보도한 사례도 있었던 만큼 관련 동향을 계속 지켜볼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