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하2동, 적십자 특별회비 및 이웃돕기 성금 전달
전하2동행정복지센터[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 전하2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김영회)는 1월 19일 오전 11시 30분 전하2동 행정복지센터에서 2026년 적십자 특별회비 100만 원을 대한적십자사 울산광역지사에 전달했다. 이어 오후 2시에는 동구청장실에서 관내 저소득 주민을 위한 이웃돕기 성금 100만 원을 기탁하며 전달식을 가졌다. ...
▲ 사진=부곡스포츠센터 전경 / 의왕시의왕도시공사 부곡스포츠센터는 정부의 ‘2050 탄소중립 선언’ 및 ‘ESG 친환경 경영’ 방침에 따라 온실가스 배출 감축과 자원순환 달성을 위한 ‘에너지 절약 실천 운동’에 참여한다.
부곡스포츠센터 직원들은 무릎담요를 구매해 난방 온도를 낮춰 불필요한 에너지 사용을 줄이고, 겨울철 실내 적정온도(18℃~20℃)를 넘지 않도록 관리해 에너지 절약에 힘을 보탰다.
실제로 난방온도를 1℃ 낮추면 4~6% 에너지 절약효과가 있고, 2℃ 낮추면 10%의 에너지가 절감되는 효과를 준다고 알려져 있다.
센터 관계자는 “부곡스포츠센터 사무실의 평균 온도가 작년 대비 2도 이상 낮춰 운영되고 있다”며 “무릎담요 사용으로 난방 온도를 최소한으로 유지하면서 직원들의 겨울철 건강을 보호하는 일석이조의 근무환경을 조성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