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리아 정부군, SDF와 휴전 하루 만에 북동부서 유혈 충돌
시리아 정부군이 쿠르드족 주축 무장단체 시리아민주군(SDF)과 휴전에 합의한 지 하루 만에 북동부 지역에서 다시 유혈 충돌이 발생했다. 현지시간 19일, 시리아 국영 SANA통신과 로이터통신 등에 따르면 정부군은 SDF가 통치권을 넘기기로 한 데이르에조르, 알하사카, 라카 등 북동부 3개 주에 병력을 배치하기 시작했다.
SDF는 극단주의 테러 ...
강동구 3040 여성들을 위한 “특별한 교육” 2026 제2기 ‘이화-강동 핫 클래스’ 수강생 모집
서울 강동구(구청장 이수희)는 강동의 대표적인 여성 평생교육 프로그램인 「이화-강동 핫 클래스」 제2기 수강생을 1월 19일부터 선착순 모집 중이라고 밝혔다.「이화-강동 핫 클래스」는 2005년부터 20년간 운영해 온 ‘이화강동 아카데미’를 3040세대를 위한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으로 새롭게 개편하여, 2025년에 제1기 과정을 운영하였고, ...

(주)TOPTEC(대표 이재환)은 지난 12일 전국 최초로 위드코로나를 선언하고 일상생활 회복에 가장 먼저 노력하는 순천시의 노력에 감사를 표하며 1억5천6백만원 상당의 마스크(KF80) 256,000장을 순천시에 기탁했다.
이번에 기부된 마스크는 위드코로나로 방역에 취약한 지역 내 38개 사회복지시설 및 읍면동 저소득층 등에 전달할 예정이다.
㈜TOPTEC은 경북 구미시에 위치한 자동화설비 및 대체에너지, 신재생에너지 관련 사업체로 디스플레이, 반도체, 2차 전지 관련 자동화설비를 개발 생산하며, 자회사에서 초청정 마스크를 생산하고 있어 지역 내 마스크 기부를 꾸준히 이어오고 있다.
또한 후원을 연계한 (사)희망을나누는사람들은 2007년에 설립된 사회복지법인으로 생활이 어려운 아이들을 위해 장학사업, 교복 및 문화체험 지원 사업, 컴퓨터 및 현물 지원 등의 복지사업 등을 하고 있으며, 순천시와는 지난해 5월 ‘희망나눔 연결운동’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2억 1천여만 원 상당의 장학금과 컴퓨터를 후원한 바 있다.
순천시 관계자는 “마스크를 기부해주신 ㈜TOPTEC과 후원을 연계해 주신 (사)희망을나누는사람들에 감사드린다.”며, “사회복지시설 생활자 및 이용자들에 큰 힘이 되도록 잘 전달하고, 29만 순천시민이 하루빨리 일상을 회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