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도심 내 빈집 정비 사업 본격 추진
[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도심 내 방치된 빈집으로 인한 안전사고 위험과 주거환경 개선을 위해 '2026년 빈집 정비 사업' 빈집 소유자를 1월 26일부터 모집한다. 빈집 정비사업은 도심 속 방치된 빈집을 철거하고 그 자리에 주차장과 쉼터 등 각종 주민 편의시설을 조성하는 사업이다. 동구는 올해 예산 4억 9천만 원을 들여 기존 10개...
▲ [사진제공 = 고성군]11월 7일까지 개최되는 2021공룡엑스포가 할로윈데이를 맞이하여 이색적인 분위기의 포토존과 할로윈 이벤트를 오는 29일부터 3일간 선보일 예정이다.
우선, 공룡의 문을 지나면 바로 펼쳐지는 공룡분수에는 할로윈데이 포토존이 관람객을 맞이한다. 호박모양의 조형물과 거미줄, 유령 등 할로윈 분위기를 물씬 풍기는 전시는 기념사진을 촬영하기에 안성맞춤이다.
이와 함께, 행사장 특정시간 곳곳에 깜짝 플래시몹이 열려 할로윈 분장을 한 공연단이 관람객을 맞이한다.
아울러, 램프의 요정으로 변한 요술램프 지니가 행사장에서 게릴라성으로 현장 미니게임 이벤트를 진행하며, 가족단위 관람객은 다양한 경품을 획득할 수 있다.
공룡엑스포조직위 관계자는 “공룡엑스포를 찾아주시는 관람객이 할로윈데이를 즐길 수 있도록 이색 포토존과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선선한 가을날씨 속에 공룡이 함께하는 이색적인 할로윈데이를 즐겨보시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사라진 공룡, 그들의 귀환’이라는 주제로 11월 7일까지 진행되는 2021경남고성공룡세계엑스포는 일요일부터 목요일까지는 오후 6시, 금요일과 토요일은 오후 10시까지 관람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