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리아 정부군, SDF와 휴전 하루 만에 북동부서 유혈 충돌
시리아 정부군이 쿠르드족 주축 무장단체 시리아민주군(SDF)과 휴전에 합의한 지 하루 만에 북동부 지역에서 다시 유혈 충돌이 발생했다. 현지시간 19일, 시리아 국영 SANA통신과 로이터통신 등에 따르면 정부군은 SDF가 통치권을 넘기기로 한 데이르에조르, 알하사카, 라카 등 북동부 3개 주에 병력을 배치하기 시작했다.
SDF는 극단주의 테러 ...
울산동구 화정동 통장회, 대청소의 날 맞아 환경정비 및 분리배출 캠페인 실시
화정동행정복지센터[뉴스21일간=임정훈]울산동구 화정동 통장회(회장 김영희)는 지난 1월 20일 울산시 ‘대청소의 날(깨끗데이)’의 일환으로 환경정비 활동과 재활용품 분리배출 캠페인을 실시했다.이날 행사에는 김수종 시의원과 박은심·임채윤 구의원을 비롯해 통장회 회원 등 30여 명이 참여해 환경 취약지역을 중심으로 쓰레기를 수거...

경기도는 26일 오후 도내 산업단지 업무 담당 공무원의 산업단지계획 승인및 산업단지관리 업무의 역량 강화를 위해 ‘경기도 산업단지 관계자 온라인 연찬회’를 개최했다.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온라인 화상회의 방식으로 진행된 이번 자리에는 도 및 시군 업무 담당 공무원 50여명이 비대면으로 참여했다.
이날 연찬회에서는 경기도 산업단지 정책 방향에 대한 설명과 함께, 산업단지계획 승인 및 관리계획에 대한 법령해석, 법령 위반사례 등을 중심으로 의견을 나눴다.
또한, 산업단지계획 승인 및 관리 업무 시 유의해야 할 행정절차에 관해 설명하고 토론하는 시간도 가졌다.
특히 도는 그동안 지방산업단지계획 심의위원회를 운영하며 중대한 변경 시 심의 절차를 미이행한 사례, 환경영향평가 협의 내용을 산업단지 관리기본계획에 미반영해 문제가 됐던 사례 등을 공유하며, 향후 유사사례가 발생하지 않도록 주의를 당부했다.
송은실 경기도 산업정책과장은 “최근 10년간 도와 시군이 승인한 일반산업단지 면적이 각각 50%로 앞으로 산단계획 승인·관리 업무에 대한 시․군의 역할이 중요해졌다”며 “시군의 산업단지계획 승인 및 관리 업무가 차질 없이 진행될 수 있도록 경기도가 적극적으로 협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