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석동의 비상, 서산의 미래로"… 이완섭 서산시장, 수석동 시민과 소통 행보
충남 서산시가 새해를 맞아 시민들의 생생한 목소리를 시정에 담기 위해 추진 중인 ‘2026년 시민과의 대화’가 중반을 넘어선 가운데, 21일 오전 수석동 주민자치센터에서 열띤 소통의 장이 펼쳐졌다.이날 행사에는 이완섭 서산시장을 비롯해 조동식 시의회의장, 지역 시·도의원, 수석동 사회단체장 및 주민 100여 명이 참석해 지역 발전을 ...
문체부 코리아둘레길 사업, 울산 동구 2년 연속 우수 지자체 선정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가 문화체육관광부의 ‘2025년 코리아둘레길 쉼터 및 걷기 프로그램 운영 평가’에서 우수 지자체로 선정됐다. 이번 평가는 한국관광공사가 2025년 한해 동안 전국 28개 사업 대상 지역을 대상으로 쉼터 관리 상태와 걷기 프로그램 운영 실적을 종합적으로 점검하고, 지자체별 사업 실적보고서, 이용자 ...
▲ [사진=홍보포스터]화성시문화재단(대표이사 이종원)이 운영하는 동탄복합문화센터도서관에서 ‘2021 동탄 메이크 북스 출판기념회’를 23일 오후 2시부터 유튜브 라이브로 개최한다.
동탄복합문화센터도서관은 2021년 ‘동탄 메이크 북스’라는 테마 아래 ‘독립출판 1·2기’ 정규 프로그램과 한국도서관협회가 주관하는 ‘2021 도서관 길 위의 인문학-동탄 메이크 북스 창작의 인문학’, 한국문화예술위원회 주관의 ‘도서관 상주 작가 지원사업-아주 특별한 동화’ 공모사업을 운영한 바 있다.
2021 동탄 메이크 북스 출판기념회는 한 해 동안 동탄복합문화센터도서관이 진행한 동탄 메이크 북스 총 4개 사업 결과인 참여자들의 독립출판을 기념하는 자리다.
이번에 출간된 작품은 ‘아주 특별한 동화(이주희 외 10인 공저)’, ‘길을 걷다 보면(정재영 지음)’, ‘괜찮아, 끄떡없어(김선아 지음)’ 등 총 30권이다. 출판기념회는 ‘화성시문화재단 도서관’ 유튜브 채널에서 생방송으로 관람할 수 있다.
출판기념회 진행은 화성시 독립서점 ‘모모책방’ 강진영 대표가 맡았으며, 1부 북 콘서트, 2부 클래식 공연의 순서로 운영한다.
북 콘서트에는 총 6명의 프로그램 참가자들이 독립출판물 작가로 출연해 프로그램 참여 동기와 책이 만들어지기까지 경험을 나눈다. 이어서 ‘뚜드르와 오페라 앙상블’의 클래식 공연도 함께 열려 음악과 함께하는 즐거운 시간을 제공할 계획이다.
또 독립출판물은 10월 23일부터 11월 14일까지 동탄복합문화센터도서관 2층 예술테마전시실에서 전시돼 누구나 열람할 수 있다.
동탄복합문화센터도서관 담당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일상 속 창작 활동을 친숙하게 여기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앞으로 꾸준히 관련 사업을 진행할 계획이니 많은 관심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