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목청소년센터, 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 최우수 기관 선정 및 장관상 수상
남목청소년센터[뉴스21일간=임정훈] 남목청소년센터(센터장 김창열)가 2025년 청소년수련시설 종합 평가에서 전국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고, 전국 548개 청소년수련시설 가운데 상위 20개 기관에만 수여되는 성평등가족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울산 동구는 1월 14일 구청장실에서 김종훈 동구청장이 남목청소년센터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환...
▲ [사진제공 = 광주광역시]광주광역시는 21일 광주은행이 빛고을장학금으로 1000만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
이날 광주은행 관계자들은 광주시청을 방문해 이용섭 시장에게 지역 인재 육성과 지원을 위해 힘써달라며 장학금을 전달했다.
기탁식에 참석한 송종욱 광주은행장은 “인재육성을 통한 지역의 발전을 위해 광주시에 매년 장학금을 전달할 계획이다”며 “앞으로도 지역 학생들이 더 나은 환경에서 꿈을 펼칠 수 있도록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이어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용섭 시장은 “코로나19로 어려운 상황에도 광주 미래의 주역이 될 지역인재들이 학업에 매진할 수 있도록 장학기금 조성에 참여해준 광주은행에 감사하다”며 “기탁한 장학금은 지역 청소년과 청년들이 보다 큰 꿈을 갖고 지역사회와 국가의 주역으로 성장하는데 뒷받침이 되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1981년 무등장학회로 시작한 (재)빛고을장학재단은 매년 지역 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지급하고 있다.
올해는 경제사정으로 학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학업장려, 생계곤란 등 분야별 장학생 235명이 각 기관에서 추천됐다. 10월중 빛고을장학선발위원회를 거쳐 11월초 2억3000만원의 장학금을 지급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