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돌아온 서학개미’ 세금 깎아준다…RIA 계좌 비과세 구조는
국내시장 복귀계좌, 이른바 RIA 계좌는 해외 주식에 투자했던 개인 투자자, 이른바 ‘돌아온 서학개미’의 세 부담을 낮추기 위한 제도다.
비과세 절차는 비교적 명확하다. 먼저 증권사에서 RIA 계좌를 개설한 뒤, 기존 주식 계좌에 보유 중인 해외 주식을 RIA 계좌로 이체한다. 이후 해당 해외 주식을 매도하면 된다.
매도 금액은 최대 5천만 ...
중구, 2026년 제1차 공공근로사업 추진위원회 회의 개최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가 1월 20일 오후 2시 중구청 소회의실에서 2026년 제1차 공공근로사업 추진위원회 회의를 개최했다. 중구 공공근로사업 추진위원회는 관계 공무원과 고용·노동 관련 전문가, 중구의회 의원 등 10명으로 구성돼 있다. 이날 참석자 7명은 2026년 제1단계 공공근로사업 및 상반기 지역공동체일자...
사회복지법인 한길복지재단(대표 한창섭)이 안성시로부터 위탁받아 운영하고 있는 안성시장애인복지관(관장 이병하) 개관 4주년을 맞이하여 오는 22일 ‘행복축제한마당’을 비대면 온라인으로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방역지침을 준수하여 복지관 홈페이지와 유튜브를 활용해 기념식과 체험 부스가 전면 비대면 온라인 방식으로 진행된다. 기념식은 지역 인사 및 복지관 이용자들의 개관 4주년 축하 메시지를 상영하고 시상식을 진행할 예정이며, 체험 부스는 ‘외발 장애인 비보이 공연’과 ‘극단마중물 공연’, ‘장애인복지기금마련 의류바자회’, ‘장애인인식개선캠페인’, ‘제과제빵 특강’ 등으로 다채롭게 운영된다.
KT&G복지재단의 지정 후원으로 운영되는 이번 행사에서는 특별히 온라인 기념식과 체험 부스 3개 이상에 참여한 지역주민에게 소정의 기념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준비되어있다.
안성시장애인복지관은 코로나19 장기화에 맞추어 평생교육 프로그램과 권익옹호사업, 재가복지서비스를 온라인플랫폼(유튜브, Zoom) 등을 활용한 비대면 방식으로 전환함으로써 안성시 장애인과 가족의 사회복지서비스 접근성 향상을 지원하고 있다.
‘행복축제한마당’은 복지관 홈페이지와 전화로 사전 신청 접수를 받으며, 지역 장애인과 가족, 장애인복지에 관심을 갖고 있는 지역주민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