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동구, 취약계층에 혹한 대비 겨울나기 꾸러미 키트 500세대 지원
울산동구종합사회복지관[뉴스21일간=임정훈]울산광역시 동구청(동구청장 김종훈)과 울산동구종합사회복지관(관장 한영섭)은 11월 27일 오후 2시 울산동구종합사회복지관 1층 로비에서 울산 동구지 역 기후 위기 취약계층 500세대를 대상으로 방한용품, 생필품, 식료품 등이 담긴 ‘마음 모아 온기 담아 안녕(安寧) 키트’라는 이름으로 만들어...
▲ [증평군청 전경]증평군은 이달 14일부터 29일까지 공공비축미 산물벼 300톤의 매입을 실시한다.
이번 산물벼 매입은 증평농협미곡종합처리장에서 진행하며, 기간은 농협 자체수매와 동일하다.
산물벼는 논에서 수확한 그대로의 벼를 말하며, 건조를 마친 포대벼는 11월에 별도 매입한다.
군은 올해 사전 예시한‘추청’단일품종을 매입하며 타 품종을 출하할 경우 5년간 공공비축미 매입 참여가 제한되므로 품종관리에 철저를 기해줄 것을 농가에 당부했다.
또한, 군은 도내에서 유일하게 산물벼 출하 농가에 총 7천만 원을 들여 벼 건조료를 지원해 벼 농가의 소득안정에도 힘을 보탠다.
군 관계자는“이번 산물벼 매입을 시작으로 포대벼까지 매입이 안전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며,“특히 코로나19에 방역수칙을 철저하게 준수하며 진행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