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리아 정부군, SDF와 휴전 하루 만에 북동부서 유혈 충돌
시리아 정부군이 쿠르드족 주축 무장단체 시리아민주군(SDF)과 휴전에 합의한 지 하루 만에 북동부 지역에서 다시 유혈 충돌이 발생했다. 현지시간 19일, 시리아 국영 SANA통신과 로이터통신 등에 따르면 정부군은 SDF가 통치권을 넘기기로 한 데이르에조르, 알하사카, 라카 등 북동부 3개 주에 병력을 배치하기 시작했다.
SDF는 극단주의 테러 ...
강동구 3040 여성들을 위한 “특별한 교육” 2026 제2기 ‘이화-강동 핫 클래스’ 수강생 모집
서울 강동구(구청장 이수희)는 강동의 대표적인 여성 평생교육 프로그램인 「이화-강동 핫 클래스」 제2기 수강생을 1월 19일부터 선착순 모집 중이라고 밝혔다.「이화-강동 핫 클래스」는 2005년부터 20년간 운영해 온 ‘이화강동 아카데미’를 3040세대를 위한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으로 새롭게 개편하여, 2025년에 제1기 과정을 운영하였고, ...

순천시(시장 허석)는 지난 7일 순천시 노인회관에서 웰다잉 심리상담사 양성교육과정을 개강했다.
‘웰다잉’이란 삶을 능동적으로 마무리하고 죽음을 미리 준비한다는 뜻으로, 대한노인회 순천시지회(회장 김영수)는 소중한 삶을 존엄하게 마무리할 수 있는 준비의 기회를 시민들에게 제공하기 위해 순천시의 후원을 받아 이번 교육을 마련하게 됐다.
교육은 기 신청한 시민 75명을 대상으로 10월 7일부터 12월 23일까지 매주 화·목요일 총 16회에 걸쳐 실시되며, 교육과정은 웰다잉 인식개선, 버킷리스트 작성, 호스피스, 연명의료와 존엄사의 이해, 사전장례 체험 등으로 구성되었다.
교육 수료 후에는 웰다잉 심리상담사 1급·2급 자격 취득이 가능하고, 지역사회 봉사 및 타 기관과 연계를 통해 새로운 일자리도 창출할 수 있을 전망이다.
순천시 관계자는 “웰다잉은 남아있는 삶을 충실하게 살려는 것으로, 그 핵심은 내 삶의 마무리를 내가 결정하는 것”이라며 “이번 교육을 통해 삶과 죽음을 올바르게 이해하고 건강한 삶을 통해 아름다운 노년을 준비하는 밑바탕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