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마을지도자 신서면협의회, 취약가구 연탄보일러 교체 및 라면 기탁
새마을지도자 신서면협의회(회장 사재인)가 지난 27일 지역 내 취약가구 1가구를 대상으로 노후 연탄보일러를 새 제품으로 교체하고, 추가로 어려운 이웃을 위해 라면 8박스를 기탁했다고 밝혔다.이번 지원은 난방 여건이 열악한 가구의 동절기 안전을 돕고, 생활안정에 보탬이 되고자 협의회원들이 뜻을 모아 추진했다. 협의회는 직접 노후 ...

GS리테일이 운영하는 GS샵은 협력사 상생 프로젝트 중 하나인 양방향 ‘품질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GS샵은 카카오톡 기반의 품질 정보 서비스인 ‘QA가이드봇(큐봇)’을 정식 오픈했다. GS샵 협력사라면 모두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로, 상품 카테고리별 품질 검사 기준 및 법적 표시 사항, 시험 항목 등 각종 정보를 제공한다.
또한 관련 법규나 정책 변경 시 실시간으로 공유하기 때문에, 협력사에서 법규 개정사항에 대한 리스크를 예방할 수 있다.
양방향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도 큰 장점이다. QA가이드봇(큐봇)은 실시간 질의응답을 진행할 수 있는 ‘QA 상담봇’ 서비스를 운영한다. 협력사의 다양한 궁금증은 QA 상담봇을 통하면, 1대 1로 답변을 받을 수 있다.
한편 GS샵은 협력사 역량 강화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외부 전문기관과 연계해 ‘화장품 법규 및 표시 광고 규정’, ‘친환경 포장 법규 및 최신 동향’ 등 매달 다양한 주제의 전문교육 프로그램을 협력사 대상으로 제공하고 있다.
올해 들어 현재까지 총 236개 협력사의 347명이 교육에 참석했으며, 8일 진행된 교육은 관세사를 초청해 수입 상품 관세 및 수출입통관 절차, 원산지 규정 및 실무 사례 등에 관한 교육을 지원했다.
GS리테일 CX센터 배재성 상무는 “GS샵은 협력사와 상생하기 위한 프로젝트를 가동하고 협력사가 체감할 수 있는 실질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서는 협력사 역량을 강화하고 더욱더 철저하게 품질을 관리할 수 있도록 돕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