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목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온기담은 떡국 꾸러미’전달
남목3동 행정복지센터[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 남목3동 지역 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강명옥, 이경옥)는 12월 24일 오전 11시, 남목3동 행정복지센터에서 떡국 꾸러미 50개를 전달하였다. 떡국, 곰국, 달걀지단, 김, 장조림으로 구성된 ‘온기 담은 떡국 꾸러미’ 지원 사업은 남목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특화 사업으로, 추운 연말을...

GS25가 편의점 업계 최초로 아이폰으로 2가지 번호 사용이 가능한 e-SIM을 판매한다고 밝혔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10월 5일부터 전국 GS25 점포에서 한 대의 아이폰에서 2개 번호 사용이 가능한 알뜰폰 브랜드 T-Plus (티플러스)의 e-SIM을 판매한다.
선보이는 e-SIM은 기존 핸드폰에서 사용하는 실물 유심칩이 아닌, QR코드를 스캔만 하면 새로운 번호를 추가로 개통이 가능한 서비스다.
e-SIM 개통을 원하는 고객은 가까운 GS25 점포를 방문해 T-plus (티플러스) 서비스 개통을 요청하고, 점포 근무자에게서 QR 영수증을 전달받는다. 핸드폰으로 전달받은 QR 영수증에 있는 QR 코드를 스캔해 셀프 개통 혹은 온라인 신청을 통한 개통할 수 있다.
가입한 e-SIM은 SKT 통신망을 이용하며, 무약정으로 6종 요금제 선택 가입할 수 있으며 1G, 3G, 표준 요금제는 5~7개월간 무료 이용할 수 있다.
GS25에서 e-SIM으로 개통을 하면 요금제별로 GS25 모바일 상품권 1~2만원을 제공한다.
출시하는 e-SIM은 오프라인 매장에서는 GS25에서만 구매할 수 있는 점, 개인용과 사무용으로 번호를 구별해 이용할 수 있는 편리성으로 고객들에게 큰 인기가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GS25 담당자는 “국내에서 유일하게 티플러스 다이렉트몰에서만 구매할 수 있었던 e-SIM을 오프라인 매장에서는 유일하게 GS25에서 판매하게 돼 고객에게 편리성을 제공할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 차별화된 서비스와 혜택을 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