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목청소년센터, 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 최우수 기관 선정 및 장관상 수상
남목청소년센터[뉴스21일간=임정훈] 남목청소년센터(센터장 김창열)가 2025년 청소년수련시설 종합 평가에서 전국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고, 전국 548개 청소년수련시설 가운데 상위 20개 기관에만 수여되는 성평등가족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울산 동구는 1월 14일 구청장실에서 김종훈 동구청장이 남목청소년센터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환...
▲ [SHUUD.mn=뉴스21 통신.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북한이 새로 개발한 반항공미사일(지대공미사일)을 시험 발사했다고 밝혔다.
1일 조선중앙통신에 따르면 북한 국방과학원은 지난달 30일 새로 개발한 반항공미사일의 종합적 전투성능과 함께 발사대, 탐지기, 전투종합지휘차의 운용 실용성을 확증하는 데 목적을 두고 시험 발사를 진행했다.
지대공미사일은 상공에 있는 목표물을 타격하는 '방어용' 성격의 무기체계로 알려졌다.
북한의 이번 발사는 지난달 28일 극초음속 미사일 시험 발사 이후 이틀 만이다. 김정은 노동당 총비서가 다음달 남북 통신연락선을 복원하겠다는 의사를 밝힌 직후 시행된 시험발사여서 관심이 집중된다.
시험 발사에는 박정천 당 비서가 국방과학연구 부문 간부들과 함께 참관했다. 김정은 국무위원장은 참관하지 않았다.
우리 군이 북한 미사일 발사 보도 관련 "추가적으로 분석하고 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