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경훈 부총리, 12일부터 사흘간 과기·우주 분야 55개 기관 업무보고 받아
배경훈 부총리 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은 오는 12일부터 사흘간 우주항공청과 소속·공공기관, 유관기관 등 모두 55개 기관으로부터 직접 업무보고를 받는다.과기정통부에 따르면, 12일 오전 10시에는 국가과학기술연구회와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 등 과학기술 분야 정부출연연구기관 7곳과 한국연구재단, 과학기술사업화진흥원, 연구...
울산암각화박물관 ‘반구천의 암각화’세계유산 등재 효과‘톡톡’
[뉴스21일간=김태인 ] 울산암각화박물관이 지난해 7월 ‘반구천의 암각화’가 유네스코 세계유산에 등재된 이후 관람객이 크게 늘며 지역 문화관광의 새로운 거점으로 떠오르고 있다. ‘반구천의 암각화’는 국보인 ‘울주 천전리 명문과 암각화’와 ‘울주 대곡리 반구대 암각화’ 등 2기를 포함한 유적으로, 지난해 우리나라의 17번째 유...
▲ [사진제공 = 정읍시](사)꿈드래장애인협회 중앙회(회장 하태복)는 28일 정읍시청을 방문해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사용해 달라며 성금 500만원을 전달했다.
이날 기탁식에는 유진섭 시장과 하태복 중앙회장, 배명철 사무총장, 최봉상 정읍시지부장, 노희심 정읍부지부장이 참석했다.
하태복 회장은“코로나19로 인해 지역사회의 어려움이 가중되고 있지만 기탁된 성금이 지역사회에 온기를 전하고 어려운 이웃들에게 힘과 용기로 전해졌으면 하는 바람이다”라고 밝혔다.
유진섭 시장은“코로나19로 어려운 시기에 뜻깊은 기부금을 통해 어려운 이웃과 저소득층에게 힘을 보태 주신 데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을 위해 소중히 사용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꿈드래장애인협회는 장애인 합동결혼식과 국토 순례, 문화공연 등을 전개하고 있으며, 해마다 중증장애인 생산품을 판매한 수익금 중 일부를 사회에 환원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