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지난해 국가공모사업으로 총 1,038억 9,200만 원 사업비 확보
[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지난 2025년 한 해 동안 국가 공모사업을 통해 총 1,038억 9,200만 원의 사업비를 확보했다고 밝혔다. 동구가 국가 공모사업에 선정된 사업은 △ 해양레저관광 거점사업 490억 원(해양수산부) △ 일반 정비형 노후 주거지 지원사업(전하동) 324억 원(국토교통부) △ 빈집 정비형 노후 주거지 지원사업(방어동) 132...
▲ [사진제공 = 도봉구]도봉구(구청장 이동진) 방학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노미리)는 9월 15일 동주민센터 강당에서 방학1동 영양죽·국·밑반찬 배달 대상 독거 어르신 등을 대상으로 ‘추석 선물꾸러미’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
‘추석 선물꾸러미’ 나눔 행사는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에 따라 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활동(영양죽 배달사업, 국 끓이기)이 전면 중단된바, 추석 명절을 앞두고 독거 어르신 등 51명에게 추석 선물꾸러미를 전달하고, 안부를 확인하기 위해 준비했다.
이를 위해 방학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은 방학1동주민센터 공유부엌에서 갈비탕 3팩, 과일, 마스크, 손소독제 티슈로 구성된 추석 선물꾸러미를 제작한 후, 배달 대상자 가정에 방문하여 추석 인사를 전했다. 전달은 사회적거리두기와 방역수칙을 지켜 진행됐다.
선물꾸러미를 받은 한 어르신은 “자식들이 멀리 있어 추석을 앞두고 적적했는데 선물꾸러미를 주셔서 너무 반갑고 감사하다.”고 말했다.
최영근 방학1동장은 “아침부터 선물꾸러미 제작에 참여해주신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에게 감사드리며, 방학1동주민센터는 앞으로도 독거 어르신들이 건강하고 편안하게 지내실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