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목청소년센터, 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 최우수 기관 선정 및 장관상 수상
남목청소년센터[뉴스21일간=임정훈] 남목청소년센터(센터장 김창열)가 2025년 청소년수련시설 종합 평가에서 전국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고, 전국 548개 청소년수련시설 가운데 상위 20개 기관에만 수여되는 성평등가족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울산 동구는 1월 14일 구청장실에서 김종훈 동구청장이 남목청소년센터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환...
보령시는 허태웅 농촌진흥청장이 새로운 농업기술의 현장실용화와 농업인이 체감하는 농업연구·개발을 위해 16일 보령을 방문해 영농현장을 살피고 농업인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날 허 청장은 김동일 시장과 김부성 충남농업기술원장과 함께 청라면에 있는 청년농업인사업장인 ‘그린몬스터즈’와 양송이 유통 선진화 사업장인 ‘참사랑친환경 농업회사법인’을 방문했다.
허 청장은 보령 청년농업인 서원상 대표가 청년 농부 4명과 함께 지난 5월 설립한 그린몬스터즈를 방문해 스마트 재배온실에서 재배중인 오이(백다다기, 미니오이)의 생육상황을 살펴보고 향후 사업영역을 가공, 유통, 환경제어시스템 컨설팅 분야로 확장할 계획에 대한 의견을 나눴다.
이어서 보령의 지역특화작목인 양송이버섯을 재배하여 소포장 유통으로 납품처를 다양화 시킨 참사랑친환경 농업회사법인(대표 유선일)을 방문해 향후 온라인 판매 확대 계획을 청취했다.
아울러 농업 발전을 위한 중앙과 지방 농촌기관의 협업을 통해 농업 연구·개발에 박차를 가하겠다는 뜻을 전했다.
김동일 시장은 이 자리에서 “지역특산 품목 중심의 차별화된 학교급식 및 관광 먹거리 등 상품개발이 절실하다”며 “2022년 농산물 상품개발 기반 조성과 스마트농업 혁신성장 모델형 스마트팜 육성을 지원해 주길 바란다”고 건의했다.
허태웅 농촌진흥청장은 “보령농업의 역동적인 발전상과 가능성을 볼수 있어 반가운 마음”이라며 “한국형 ICT 스마트팜 기술개발 보급으로 현장의 문제 해결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