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돌아온 서학개미’ 세금 깎아준다…RIA 계좌 비과세 구조는
국내시장 복귀계좌, 이른바 RIA 계좌는 해외 주식에 투자했던 개인 투자자, 이른바 ‘돌아온 서학개미’의 세 부담을 낮추기 위한 제도다.
비과세 절차는 비교적 명확하다. 먼저 증권사에서 RIA 계좌를 개설한 뒤, 기존 주식 계좌에 보유 중인 해외 주식을 RIA 계좌로 이체한다. 이후 해당 해외 주식을 매도하면 된다.
매도 금액은 최대 5천만 ...
중구, 2026년 제1차 공공근로사업 추진위원회 회의 개최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가 1월 20일 오후 2시 중구청 소회의실에서 2026년 제1차 공공근로사업 추진위원회 회의를 개최했다. 중구 공공근로사업 추진위원회는 관계 공무원과 고용·노동 관련 전문가, 중구의회 의원 등 10명으로 구성돼 있다. 이날 참석자 7명은 2026년 제1단계 공공근로사업 및 상반기 지역공동체일자...
여주지역의 생생한 뉴스를 시민들에게 직접 전할 2021년 여주시민기자단 모집이 9월 17일(금) 마감한다. 공개모집 인원은 총 30명으로 여주시에 관심이 많고 취재활동이 가능한 여주시민 또는 여주시에 생활기반을 두고 있는 20대~40대가 대상이다. 선발된 기자들은 10월 2일 발대식 및 기자교육을 받고 12월 31일까지 활동하게 된다. 시민기자단은 시정을 비롯해 여주명소 인물 관광 문화 지역 행사 등에 대한 현장 취재와 기사 작성을 수행하며 작성한 기사는 여주시청 공식블로그(https://blog.naver.com/yeojuhangul)에 실린다. 여주시에서는 기자단 소양 교육을 정기적으로 실시하고 취재부터 기사 발행까지 활동과정에서 필요한 정보와 피드백을 제공해 시민기자단의 역량을 키울 예정이다. 시민기자단에게는 체택된 기사에 대한 원고료와 우수 활동자 월별 시상 등의 각종 인센티브가 제공된다. 지원신청은 여주시청 홈페이지 공고란 또는 여주시청 공식 블로그에 게재된 지원신청서를 다운받아 작성 후 17일까지 이메일(yj-press@naver.com)로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시민기자단 헬프데스크(010-4557-2536)로 문의하면 된다. 여주시 관계자는 여주시민기자단은 여주시의 각종 정책현장을 시민이 기자의 자격으로 직접 취재하고 참여하면서 시와 시민이 소통하는 매개창구의 역할이 되기를 희망한다면서 올해 활동 성과를 바탕으로 내년이후에도 기수별로 정식 운영하는 기자단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준비할 예정 이라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