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국제 크루즈 민항 취항기념 서산시장배 전국 파크골프대회 개최
충남 서산시는 오는 11월 8일부터 9일까지 2025 국제 크루즈 민항 취항기념 서산시장배 전국 파크골프대회가 개최된다고 밝혔다.서산시체육회(회장 윤만형)가 주최하고 서산시파크골프협회(회장 김일순)가 주관하며 서산파크골프장(양대동 753-3번지)에서 열린다.이번 대회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 두 번째로 취항한 국제 크루즈선의 성공 운영...
▲ [제주시청사 전경]제주시는 추석 명절을 맞아 주거 취약계층 가구를 방문하여 안부 및 안전 확인과 함께 위문품을 전달한다고 밝혔다.
이번 위문은 컨테이너, 비닐하우스 등 비정형 주택에 거주하는 26가구로 9월 13일부터 17일까지 5일간 이뤄진다.
코로나19 장기화로 힘든 시기를 겪고 있는 주거 취약계층 가구에 더불어 사는 공동체의 온정을 전하기 위해 제주도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후원으로 총 480만 원 상당의 차례상 비용과 실생활에 필요한 생필품을 지원한다.
또한 안전에 취약한 위험 상황을 고려해 매년 상・하반기 2회에 걸쳐 제주・동부・서부소방서, 제주시 안전총괄과, 한국전기안전공사, 가스판매업 협동조합 등 유관기관 간 협력 체계 구축으로 정기적 점검 수행과 필수장비 설치 등 안전사고 예방에도 매진하고 있다.
이와 함께 읍면동 주민센터에서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우리 동네 삼촌 돌보미 등 인적 안전망을 활용한 지역 보호 체계 활성화로 위급상황 발생 시 신속한 대처 및 욕구 청취 등 다양한 맞춤형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제주시 주민복지과장은 “주거 취약계층 가구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과 점검으로 안전하고 편안한 주거생활이 될 수 있도록 유관기관 간 협력 관계를 더욱 공고히 하고, 지역사회에서 소외됨 없이 건강하고 따뜻한 추석을 맞을 수 있도록 격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