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시,가 북한이 동해상으로 탄도미사일 발사한 데 대해 “북한의 정당한 권리를 존중한다”
러시아가 북한이 오늘 동해상으로 탄도미사일을 발사한 데 대해 “북한의 정당한 권리를 존중한다”며 옹호했다.드미트리 페스코프 크렘린궁 대변인은 이날 브리핑에서 북한의 탄도미사일 발사를 어떻게 보느냐는 질문에 “북한 친구들이 그들의 안보를 보장하고 그에 필요한 조처를 할 정당한 권리를 존중한다”고 말했다.페스코프 대변...
▲ [사진=홍보포스터]서귀포시(시장 김태엽)는 창작스튜디오&공예공방에서 지역주민의 여가 선용의 폭을 넓히고 문화예술 향유의 기회 확대를 위해 10월 4일부터 2021년 하반기 도예 아카데미를 운영한다.
도예아카데미는 10월부터 12월까지 매주 1회 총 10주로 진행되며, 수준별로 나누어 3개반(기초반, 초급반, 중급반)으로 각 10명씩 총 30명을 모집할 예정이다. 관내 거주하는 성인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모집기간은 9월 13일(월)부터 9월 17일(금)까지이고, 신청방법은 창작스튜디오 사무실 방문 접수 또는 전자메일(juwon5234@korea.kr)로 신청 가능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서귀포시청과 이중섭미술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접수 완료 후에는 공개 추첨을 통해 수강생을 최종 선발할 예정이다.
도예아카데미는 서귀포 시민들의 꾸준한 관심과 애정을 바탕으로 지난 2009년부터 올해로 15번째 수강생을 맞이하고 있다.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하여 수강인원을 반별 10명 이내로 모집하여 철저히 방역지침 아래 운영할 예정이다. 다만,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에 따라 수강 일정은 변경되거나 취소될 수 있다.
서귀포시 관계자는 “서귀포 시민의 많은 호응을 얻고 있는 도예 아카데미가 코로나19로 답답한 일상을 겪는 시민들에게 조금이나마 마음의 위안이 되기를 기대하며 철저한 방역 수칙 아래 도예 아카데미를 운영할 예정이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