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대표 글로벌 축제 ‘보령머드축제’, ‘로컬100’ 선정
보령시는 보령머드축제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관하는 ‘제2기 로컬100(2026~2027)’에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 ‘로컬100’은 지역 고유의 매력을 지닌 문화자원을 선정해 2년간 국내외에 집중 홍보하는 사업으로, 박물관, 문화서점, 전통시장 등 문화공간부터 지역축제, 공연, 체험형 콘텐츠, 지역 브랜드까지 다양한 분야를 포함한다. ...
구리시(시장 안승남)는 7일 시청 복지회의실에서 강남 하나로 라이온스 클럽(회장 전순용)로부터 취약계층을 위한 라면 150박스를 전달받았다. 시는 이 날 전달받은 기부물품을 관내 취약계층 가구에게 전달해 이들이 풍요로운 추석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
이 날 전달식은 안승남 구리시장과 전순용 강남 하나로 라이온스 클럽 회장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마스크 착용 등 방역 수칙을 철저히 준수하여 진행되었다.
전순용 회장은 “작년에 이어 올해도 저희가 준비한 물품이 잘 전달되어 취약계층 분들이 조금이나마 풍요로운 추석 명절을 보내시기를 바란다.”며, “지속적인 나눔문화 실천으로 우리도 자긍심을 느낀다.”고 말했다.
안승남 시장은“올해도 어김없이 관내 취약계층을 위해 라면을 기부해주신 강남 하나로 라이온스 클럽 전순용 회장님을 비롯한 관계자분들에게 감사드린다.”며, “전달받은 기부품이 곧 다가오는 추석 명절에 관내 취약계층 가구에 큰 도움이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강남 하나로 라이온스 클럽은 작년 추석에도 명절을 맞아 취약계층을 위한 라면 기부를 하였으며 동절기에는 연탄 봉사에 참여하는 등 지속적인 나눔문화 실천에 동참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