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대표 글로벌 축제 ‘보령머드축제’, ‘로컬100’ 선정
보령시는 보령머드축제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관하는 ‘제2기 로컬100(2026~2027)’에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 ‘로컬100’은 지역 고유의 매력을 지닌 문화자원을 선정해 2년간 국내외에 집중 홍보하는 사업으로, 박물관, 문화서점, 전통시장 등 문화공간부터 지역축제, 공연, 체험형 콘텐츠, 지역 브랜드까지 다양한 분야를 포함한다. ...
동두천시자원봉사센터 제17기 한마음가족봉사단 28가족은 지난 8월 28일 가족과 1:1결연을 맺은 취약계층 독거 어르신 댁에 계절김치를 전달했다.
한마음가족봉사단은 동 행정복지센터를 통해 추천받은 취약계층 독거노인과 1:1 결연을 맺고 월 2~3회 안부전화를 드리고 월 1회 자원봉사센터에서 지정한 상가에서 음식을 찾아 전달하는 봉사활동을 하고 있다.
강문혜 봉사자는 “그동안 정이 들었는데 코로나4단계라 마주보고 대화할 수 없어 안타깝지만 전화도 반갑게 받아주시고 전달한 음식도 감사히 잘 먹었다고 하신다”며 “가끔 하는 안부 전화로도 위안을 받으시는 것 같고 아이들도 어르신 건강을 걱정하고 있다” 고 전했다.
한편, 한마음가족봉사단은 추석 명절을 맞아 송편과 전, 그리고 마음이 담긴 손 편지를 작성하여 결연 어르신들께 전달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