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무부, 검찰 고위 간부 인사 단행…연구위원·검사장 등 신규 보임
법무부는 22일 대검 검사급 검사 32명에 대한 인사를 발표하며, 7명을 신규 보임하고 25명을 전보했다고 밝혔다.이번 인사는 검찰개혁 과제 추진과 검찰 본연 업무 집중을 위해 업무 역량, 전문성, 리더십, 신망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단행됐다.지난해 집단 성명에 참여했던 검사장 일부는 법무연수원 연구위원으로 발령됐으며, 이 중 2명은 ...
동구, 환경오염물질 배출업소 통합지도 점검계획 수립
[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환경오염을 사전에 예방하고 환경오염물질 배출시설의 정상가동 및 적정 관리를 유도하기 위해 ‘2026년 환경오염물질 배출업소 통합지도·점검계획을 수립하였다고 밝혔다. 점검 대상은 환경오염물질 배출사업장으로 신고 또는 허가된 총 543개소(대기·폐수 관련 업소 53개, 폐기물 관련 업소 355개소, 비...
▲ [사진제공 = 평택시]평택시자원봉사센터(센터장 방미옥)는 지난달 30일 기업봉사단(삼성전자 동호회 연합봉사팀 레인보우)과 함께 지제동 3개 마을회관에 물품 전달식을 가졌다.
이날 전달식에는 평택시자원봉사센터 센터장을 비롯해 기업봉사단 관계자, 지제동 마을회관 이장 등이 참석했다.
명절을 맞아 기업봉사단에서 준비한 김부각과 함께 기업봉사단과 평택시자원봉사센터 청소년 여름방학봉사스쿨 ‘토닥토닥’ 참여자들이 손수 제작한 건강한 여름나기 물품 안마봉과 마음위로 책갈피를 지제1・2・3동 마을회관에 전달했다.
이날 전달식에 참여한 방미옥 센터장은 “다양한 공헌활동을 수행하고 있는 기업봉사단과 함께 지역주민에게 필요한 물품들을 지원하고, 뜻깊은 명절을 보내게 해드릴 수 있게 되어 의미가 깊다”면서 “기업봉사단의 지원에 감사드린다”라고 말했다.
평택시자원봉사센터의 특화사업 중 기업봉사단은 8월부터 12월까지 ‘기업과 함께하는 평택의 봉사 FLEX’프로그램을 통해 시민과 함께 수세미 재능기부 활동 중이며 앞으로도 관내 기업과 시민이 적극 참여하는 다양한 활동을 계획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