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동구, 지역 보건의료 심의위원회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1월 16일 오후 1시 30분 동구청 2층 상황실에서 제8기 지역보건의료계획의 3차년도(2025년) 시행결과 평가 및 4차년도(2026년) 시행계획 수립 심의를 위해 지역 보건의료 심의위원회를 개최하였다. 제8기 지역 보건의료 계획은 2023년부터 2026년까지 4년 간의 중장기 종합계획으로 ‘건강한 구민, 다함께 행...
▲ [사진제공 = 서귀포시]서귀포시(시장 김태엽)는 해녀의 나잠어업 활동 증진과 안전 조업 도모를 위해 안전 장비 지원에 15백만원의 사업비를 투입하여 시범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잠수사고 위험을 저감하고 해녀의 인명 보호를 위해 해녀 안전 장비(무선위치발신기)를 지원할 예정이다. 무선위치발신기는 스마트폰 위치추적 앱으로 모니터링 가능하여 실시간으로 해녀들의 조업 위치가 확인된다.
사업 추진 일정은 시에서 이달 말 중으로 관내 지구별 수협(서귀포, 성산포, 모슬포)에 사업비를 교부하여 각 수협에서 장비를 15대를 일괄 구입, 오는 9월까지 어촌계에 지급을 완료할 계획이다.
서귀포시 관계자는“해녀 조업 중 안전사고의 신속한 대처를 위해 무선위치발신기 지원을 결정하였으며 해녀들이 더욱 안전한 환경에서 조업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