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목청소년센터, 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 최우수 기관 선정 및 장관상 수상
남목청소년센터[뉴스21일간=임정훈] 남목청소년센터(센터장 김창열)가 2025년 청소년수련시설 종합 평가에서 전국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고, 전국 548개 청소년수련시설 가운데 상위 20개 기관에만 수여되는 성평등가족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울산 동구는 1월 14일 구청장실에서 김종훈 동구청장이 남목청소년센터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환...

보령시는 지역주민의 건강생활 실천을 유도하고자 체지방율 30%이상 비만 관리가 필요한 성인 20명을 대상으로 ‘도전! 비만탈출 교실’을 운영한다.
2020년 지역사회 건강통계에 따르면 지난해 보령시 비만율은 32.0%로 충청남도 비만율 31.4%에 비해 0.6%p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시는 신체활동 감소와 잘못된 식습관으로 인한 체지방 및 성인병 증가를 예방하고 건강관리 수준을 향상하기 위해 비만 관리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시는 지난 23일부터 5일간 만 20세~65세 성인 중 비만관리가 필요한 시민 20명을 공개 모집했으며, 이들을 대상으로 오는 9월 6일부터 11월 26일까지 12주간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프로그램은 전문 운동 강사의 지도하에 체지방 감량을 위한 유산소 및 근력강화 운동을 실시하고 기초검진 및 식습관 진단, 체성분 검사를 통해 대상자 맞춤형 영양상담 및 교육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아울러 프로그램이 진행되는 동안 개별 건강관리 목표를 설정하고 식사 및 운동일지 작성을 통해 참여자가 자신의 변화를 직접 확인할 수 있게 한다.
이와 함께 ‘걷쥬’앱을 활용한 걷기 챌린지를 통해 신체활동량 증가 및 건강생활실천 습관 형성을 지원할 계획이다.
전경희 보건소장은 “비만탈출교실을 통해 올바른 운동 방법을 알리고 시민 스스로 건강 관리할 수 있는 능력을 배양해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시민 대상으로 기초검진 및 체성분 검사 후 영양·운동·건강 상담을 받을 수 있는 건강증진센터를 연중 운영하고 있다.